협회소식

25세기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할 해양기업교류해양산업 진흥!

미래 신해양가치 창출을 통한 해양기업의 위상제고!

협회소식

협회자료실

미래의 꿈과 희망을 품은 바다, 사진 속에 담기다.

  • 관리자
  • 2017-04-10 09:39:32
  • hit507
  • 112.121.26.180
- 제12회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 개최, 10일(월)부터 접수 시작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한국해양재단(이사장 이재완).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장만).아주경제신문사(대표이사 곽영길)와 함께 ‘제12회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 공모전 접수를 4월 10일(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006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인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에는 그간 총 8천여 명이 참여하여 3만 2천여 점의 작품을 출품하였으며, 명실공히 해양 분야를 대표하는 사진대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미래의 꿈과 희망이 넘치는 바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는 1인당 2편 이내에서 바다 풍경을 비롯하여 수산, 해운, 항만, 관광레저 등 바다를 소재로 한 미발표 작품이라면 무엇이든 자유롭게 출품할 수 있다.

공모는 일반부(대학생 포함)와 학생부(중?고등학생)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7월 14일까지 온라인, 우편, 방문 접수 등 방법으로 한국해양재단에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 주소 : 한국해양재단 누리(www.koreaoceanfoundation.or.kr)참여의 장해양사진대전해양사진대전안내참가신청

?우편 및 방문 접수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2828, 2층 한국해양재단 해양사진대전 담당자

관련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들은 7월부터 한 달 간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 게시되어 대국민 공개 검증 절차를 거친다. 검증 기간 동안 작품의 저작권 등에 대해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검증을 마친 후에는 최종 수상작을 확정하여 9월 중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 발표할 계획이다.

대상으로 뽑힌 작품에 대해서는 상금 5백만 원을 지급하며, 일반부와 학생부 출품작 가운데 각각 금상, 은상, 동상, 및 입선 수상작을 선정하여 총 56개 작품에 대해 2,7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모든 수상작들은 연말까지 서울역사,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등 주요 공공장소에 전시하여 국민들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분야

구 분

인원

상격

시상내용

전체

대상

1

해양수산부 장관상

상장 및 상금 500만원

일반

금상

1

한국해양재단 이사장상

상장 및 상금 300만원

은상

3

한국해양재단 이사장상

상장 및 상금 각 100만원

동상

4

한국해양재단 이사장상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입선

30

한국해양재단 이사장상

상장 및 상금 각 20만원

학생

금상

1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상

상장 및 상금 200만원

은상

2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상

상장 및 상금 각 100만원

동상

4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상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입선

10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상

상장 및 상금 각 20만원

합 계

2,700만원 (56)

윤현수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사진 촬영을 취미로 하는 국민들이 늘어나고 누리소통망(SNS)을 통한 사진 공유가 활발하게 일어나는 추세를 반영하여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한 해양사진대전을 개최하고 있다.”라며, “이번 해양사진대전을 통해 더욱 많은 국민들이 바다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나고, 바다에서 꿈과 희망을 발견하게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양사진대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oceanfounda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해양수산부>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