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25세기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할 해양기업교류해양산업 진흥!

미래 신해양가치 창출을 통한 해양기업의 위상제고!

협회소식

협회자료실

해양수산 투자희망기업 지원사업 2차 공모 실시

  • 관리자
  • 2017-02-06 15:17:09
  • hit416
  • 112.121.26.180

- 컨설팅 비용 최대 1억원 지원, 2월 6일(월)부터 3월 8일(수)까지 접수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 이하 해수부)는 해양수산분야 신산업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2월 6일(월)부터 3월 8일(수)까지 ‘해양수산 투자희망기업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동 사업은 해양수산분야 유망 중소·중견기업들이 초기 단계의 어려움을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유망사업 발굴 및 투자유치 전략 수립에 필요한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월 실시한 1차 공모(‘16.12.30~’17.1.31)에 이어, 해양수산기업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중소기업청의 K-스타트업 창업지원서비스*와 연계하여 2차 공모를 실시한다.

*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의 ‘사업공고’, ‘사업소개’란에 동시 공고

지원 대상 사업은 해양바이오, 해양심층수, 선박관리, 첨단수산양식 등 해양신산업분야의 사업으로,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사업 당 최대 1억 원의 범위에서 컨설팅 비용*의 50~70%를 보조한다.

* 정책적·기술적·경제적 타당성 분석, IP(지식재산), 기술평가·발굴·거래, 시장분석 및 시장진출 전략 수립, 사업화?제품화 촉진방안 수립,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해수부는 올해 이 사업에 4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으며, 특히 최근 국제해사기구(IMO)의 해양환경 규제 강화에 따라 수요가 늘고 있는 액화천연가스(LNG) 벙커링(Bunkering)* 등 유망 신산업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 LNG벙커링(Bunkering) : LNG를 연료로 추진하는 선박에 LNG를 주입하는 작업

보다 자세한 사업내용과 신청방법은 해양수산부 누리집(www. mof.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기업은 오는 3월 8일(화)까지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윤현수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발굴된 사업들에 대해서는 하반기 해양수산 투자유치설명회에서 투자유치활동 기회를 우선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 해양신산업이 우리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해양수산부>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