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25세기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할 해양기업교류해양산업 진흥!

미래 신해양가치 창출을 통한 해양기업의 위상제고!

협회소식

협회자료실

16일 부산에서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시장설명회' 개최

  • 관리자
  • 2015-12-15 15:26:15
  • hit618
  • 1.221.99.115

16일 부산에서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시장설명회' 개최

- 로컬콘텐츠 대응전략, 저유가 시대 해양플랜트 시장 전망 등 소개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수산개발원(원장 김성귀)이 주관하는 ‘제2회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시장설명회’가 12월 16일(수) 부산에 위치한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아직 우리 기업에게는 미개척 영역인 해양플랜트 서비스 분야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시장정보를 제공하고 산·학·연 전문가들이 함께 해외진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7월 제1회 시장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은 해양플랜트를 건조한 이후 단계인 운송, 설치, 운영 및 유지관리, 해체 등 해상 운영과 관련된 분야로, 해양플랜트산업 전체 부가가치의 50% 이상이 창출되는 고부가가치 영역이다.

 

  * 해양플랜트산업의 생애주기(Life Cycle): 광구 탐사·시추 → 해양플랜트 설계 → 건조 → 운송 및 설치·시운전 →  운영 및 유지관리 → 해체

 

  이번 행사에는 해양플랜트 관련 국내 기업 및 대학, 연구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내 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직면하게 될 ‘로컬콘텐츠 규제’를 주제로 각국의 제도와 사례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대응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 로컬콘텐츠(Local Contents) : 자국의 설비, 제품, 인력,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자국의 경제와 산업을 보호하거나 발전시키기 위한 제도

 

  아울러, 유가하락과 신규 프로젝트 축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양플랜트산업의 현 상황을 살펴보고, 향후 시장 전망과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 등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시장설명회가 우리 기업들이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고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업계 전반의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우리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해양수산부)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