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25세기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할 해양기업교류해양산업 진흥!

미래 신해양가치 창출을 통한 해양기업의 위상제고!

협회소식

협회자료실

해수부, 국립해양과학교육관 건립에 첫걸음을 떼다

  • 관리자
  • 2015-07-02 08:56:38
  • hit743
  • 1.221.99.115

해수부, 국립해양과학교육관 건립에 첫걸음을 떼다

경북 울진 국립해양과학교육관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고시

 


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는 해양관련 전시·교육·체험기능을 복합적으로 결합하여 21세기 해양과학교육의 거점역할을 할 국립해양과학교육관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을 고시한다고 밝혔다.


기본계획에 따르면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은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후정해수욕장 인근 약11만㎡의 부지에 전시관, 교육관, 해중전망대, 숙박·체류시설(50인 규모) 등 건축연면적 12,260㎡ 규모로 건설될 계획이며, 총사업비는 1,166억 원이다.


전시관에는 해양자원·해양에너지·해양신산업 등 해양을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의 전시물을 구비하고, 교육관은 청소년 및 교육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여러 규모의 강의실?세미나실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해중전망대를 조성하여 방문객들이 6m 바다 속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인근의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등과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이번에 기본계획이 고시되면 7월중 조달청의 공모를 통해 설계업체를 선정하여 내년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건축공사를 거쳐 2020년 6월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을 개관할 계획이다.


유기준 해양수산부장관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해양교육을 받으면서 해양강국을 이끌어갈 미래 해양인재로 성장하는데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이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경상북도 및 울진군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건립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해양수산부)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