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25세기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할 해양기업교류해양산업 진흥!

미래 신해양가치 창출을 통한 해양기업의 위상제고!

협회소식

협회자료실

해양환경과 R&D 사업의 실용화 적극 추진

  • 관리자
  • 2015-04-28 16:40:58
  • hit923
  • 1.221.99.115

해양환경과 R&D 사업의 실용화 적극 추진

한국해양과학기술원-해양환경관리공단 업무협약 체결

 

연구관리 전문기관과 해양환경 보전 전문기관이 관련 산업 진흥을 위한 상호협력 및 R&D의 실용화, 기업지원 등 “상생발전과 협업” 을 위한 동반성장 확산에 앞장서 나간다.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 원장 임광수)과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장 만)은 4월 24일(금)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한 연구성과 보급과 확산을 촉진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금번 협약체결을 통하여 상호 협력을 증진하는 방안으로 해양환경과 관련된 분야의 정보 및 지원 교류, 연구 및 개발지원, R&D 사업의 상업화 및 실용화, 인증기업 지원, 해양 환경 산업체 종사자를 위한 양 기관 인력 및 정보기술 교류 등을 추진하고 개방?소통?공유?협력의 정부 3.0 정책에 입각하여 해양 환경 분야 협업을 통한 양 기관 상생 발전을 다짐하였다.

 

□ KIMST는 해양수산과학기술연구개발사업의 기획?평가 및 산업화 촉진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KOEM은 바다를 아끼는 국민을 대신하여 우리나라를 깨끗하고 건강한 해양강국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양 기관은 이러한 정책 기조 하에서, KIMST의 연구 개발된 과학기술이 KOEM과의 실용화 협업 단계로 거치게 되어, 실제 오염사고 저감, 해양쓰레기 수거 및 재활용, 해양 생물들의 보호 등이 이루어져, 창조경제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며, 우리나라 해양환경 역사에 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 KIMST 임광수 원장은 “앞으로 해양의 환경보전과 풍요로운 해양환경 조성을 위하여 양 기관이 윈?윈(win-win)전략을 수립 할 수 있는 토대 마련이 기대된다”고 밝혔으며, KOEM 장 만 이사장은 “본 협약을 통해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예정이다”라고 화답했다.

 

문 의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 손 진 책임연구원 (02-3460-4052)

 

보도자료-KOEM업무협약2.hwp

협약서.pdf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