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25세기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할 해양기업교류해양산업 진흥!

미래 신해양가치 창출을 통한 해양기업의 위상제고!

공지사항

해상왕 장보고의 정신을 닮은 해양수산 공로자를 찾습니다.

  • 관리자
  • 2017-06-23 09:01:39
  • hit439
  • 112.121.26.180

- 해수부, 6.23~8.18까지11회 장보고대상후보자 추천 공모 실시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한국해양재단(이사장 이재완), 내일신문(대표 장명국)과 함께 623()부터 818()까지 11회 장보고대상의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장보고 대상은 해상왕 장보고의 해양개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상으로, 2006년부터 매년 해양수산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작년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종합해양과학기지인 이어도 기지를 구축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의 심재설 책임연구원 등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양문화, 해양수산 과학기술, 해양수산 정책 등 관련분야에서 활동하는 개인 또는 기관(지자체 포함), ?단체라면 원칙적으로 누구나 장보고상의 추천 대상이 될 수 있다. 올해에는 대상 1, 본상 3명 등 총 4*을 선발하여 총 3,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 대상 1(대통령상 : 상금 1,500만원)과 본상 3(국무총리상 : 1,000만원/ 해수부관상 : 500만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 : 500만원)을 선발하며, 국민 장보고 부문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수여

 

특히 올해에는 숨은 해양수산 공로자들을 발굴하고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일반 부문과 별개로 자녀가 자신의 부모님을 직접 추천할 수 있는 특별 부문(약칭 : 국민 장보고)*이 신설되었다. 해양수산 분야에서 꾸준히 일하며 장보고의 정신을 이어 가고 있는 부모님을 자녀가 직접 추천하는 방식으로, 1차 심사를 통과한 다섯 사람의 이야기를 누리집에 공개하여 국민 투표를 진행한 후 국민 투표 점수와 전문가 심사 점수를 50%씩 합산하여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 부문명 : 2017년 국민 장보고를 찾습니다 : 우리 엄마, 아빠가 장보고다!

(???대학생 및 그에 상응하는 나이의 청()년이 추천 가능)

 

대상자 추천을 원하는 경우 내일신문 누리집에서 추천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818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 양식, 심사일정 등 자세한 내용도 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심과 심을 거쳐 선정된 수상자 4명은 올해 10~11월 경 내일신문 지면과 리집 및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들의 공적사항을 담은 기획 기사도 실릴 예정이다.

 

< 11회 장보고대상 접수처 >

?우편 : 서울특별시 중구 통일로 92 에이스타워 13층 내일신문

?전자우편 : jangbogo@naeil.com

?내일신문 누리집 : www.naeil.com

 

< 수상자 발표 >

?내일신문 누리집 및 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oceanfoundation.or.kr)

 

윤현수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해상왕 장보고의 정신을 계승하고 해양수산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분들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올해 처음 실시하는 국민 장보고부문을 통해 해양수산 현장을 묵묵히 지켜 온 우리 부모님들의 이야기를 널리 알려 해양수산인에게는 자긍심을, 국민에게는 해양수산업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